입냄새와 편도결석 제거에 좋은 가글 - 이안몰 쿨티아 내돈내산

2022. 3. 16. 15:07오늘의 건강

반응형

쿨티아 

 

 

광고를 보고 구매하게 된 쿨티아예요.

사실 광고보고 구매한 것들 중 성공한 적이 별로 없어서 긴가민가 했는데

쿨티아는 한 통 사용해보니 정말 좋아서 3통 세트로 재구매했어요.

  

저는 만성비염에 후비루가 있고 편도가 자주 붓다보니 편도결석이 자주 생겨요 ㅠㅠ

저는 편도결석이 생기면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잔기침이 나는데

심해지면 몸도 피곤하고 약간의 몸살기운처럼 오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목감기랑 구분이 잘 안되는데 감기약 먹고도 차도가 없으면 편도결석인 걸로 판단하고 있어요.

아는 사람만 아는 괴로움 ㅠㅠ

그러다가 쿨티아가 편도결석 제거에도 좋다는 말에 사용해봤어요.

 

 

사용법은 일반 가글처럼 사용하면 되는데

1일 2회, 10ml로 1분 정도 가글하면 됩니다.

덜어서 용량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뚜껑도 있어서 좋았어요.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있어서 그런지 색깔은 옅은 갈색이에요. 

알코올이 최소한으로 들어있어서 구강건조증이 안온다고 쓰여있었는데

확실히 사용 후에도 입 안이 건조하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사용 후 더러운 사진 주의>

.

.

.

.

.

.

 

 

이건 제 사진은 아니고 판매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인데요.

가글하고 뱉어내면 저런 더러워보이는 찌꺼기가 나와요;;;;;;;; 

저도 처음 사용한 날 저만큼은 아니지만 저런 식으로 찌꺼기가 나왔었어요 ㄷㄷㄷ 

 

프로폴리스 성분이 입 안 이물질과 결합해서 찌꺼기가 배출되는 거라고 하는데

내 입이 저렇게 더럽나 싶고 ㅋㅋㅋ 

 

반응형

 

 

하지만 계속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뱉어내도 위 사진처럼 찌꺼기가 안나오더라구요.

나올땐 더럽다고 난리였는데 안나오니 또 뭔가 아쉽........ㅋㅋ

 

찌꺼기를 없애줘서 그런가 몇 달 사용해보니

편도결석이 아예 안생기는건 아니지만 발생 주기가 많이 길어졌고

생겨도 결석이 예전보다는 수월하게 나와서 만족스러웠어요.

입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좋았어요.

그리고 일반 가글은 매워서 오랫동안 가글하기가 힘들었는데 

쿨티아는 맵지않아서 오래 가글이 가능했어요.   

 

다만 거품이 많이 나는 편이라 목구멍 가글할 때 얼굴에 거품이 튄다는게 좀 불편하다는거..

이 점만 빼면 입냄새 제거에도 좋고, 맵지 않고, 찌꺼기 배출도 돼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집순이라 통으로 된 것만 구매했는데 일회용 스틱가글도 팔고 있으니

외출이 잦은 분들은 일회용 사서 가지고 다녀도 좋을 것 같아요 :) 

 

 

 

 

[오늘의 건강] - 편도결석 제거하는데 좋은 테라브레스 톤실스톤 키트

 

편도결석 제거하는데 좋은 테라브레스 톤실스톤 키트

저는 만성비염이라 축농증도 자주 걸리다 보니 편도결석이 자주 생겨요. ㅠㅠ 편도결석은 편도에 있는 작은 구멍에 음식물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노란 알갱이인데요. 편도염을 자주 앓

1bom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