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시장 맛집 황해도순대, 야끼만두, 통닭골목 동경통닭 방문후기

2024. 3. 19. 13:43오늘의 맛집

평소에도 항상 북적이는 경동시장이지만 

요즘들어 순대, 야끼만두, 치킨으로 더 핫해진 경동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청량리 시장은 굉장히 큰 편인데

순대, 만두, 치킨 등을 드시러 간다면 청량리역 1번출구 쪽에 있는 통닭골목 쪽으로 가면 됩니다.

 

 

저는 일단 가장 초입에 있는 황해도순대부터 들려봤어요.

 

역시....ㅋㅋ 줄을 서야 살 수 있습니다.

순대 1kg에 4천원!

간, 염통, 허파, 애기보 등도 저렴하게 팔고 있어요.

유투브에 많이 나온 곳이라 젊은 분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더 많으시더라구요.

아침 7시반쯤부터 오픈을 하는 곳이라 늦게 가면 순대는 품절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근처에 같은 가격으로 순대 파는 곳이 있으니 그 곳에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단 패스 ~ 

 

 

그리고 근처에 있는 야끼만두로 유명한 짱구네 야끼만두로 갔는데요.

줄이 어마어마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었어요;;

야끼만두가 30개에 만원!!! 이라서 사고 싶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

평일에 다시 가서 사기로 하고 황해도 순대 앞에 있는 '청량리 전통시장5입구'로 들어갔어요.

이 길로 쭉쭉 들어가면 통닭골목이 나옵니다.

 

 

초입에는 생선, 전, 족발 가게들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갈수록 사람이 점점 많아졌어요.

가던 발걸음을 자꾸 멈춰세우던 김이 폴폴나던 족발 ㅎㅎ

족발도 저렴하고 맛있어보였는데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고 포장만 가능해서 아쉬웠어요.

이쪽에 족발집이 여러 곳있는데 편육만 사먹어봤지만 어느집이든 다 맛있었어요.

이번에는 다른 족발집에서 편육 사서 밥반찬으로 먹었는데 역시나 보들보들 맛있었답니다.

족발 중자는 1만원, 편육은 한 팩에 6천원! 

 

 

그리고 더 안으로 들어가면 드디어 나온 통닭집!

동경통닭과 남원통닭이 마주보고 있어요.

여기 말고도 여러 통닭집이 있는데 다 만석이었어요.

반응형

 

 

살포시 줄을 서봅니다.

줄이 좀더 짧았던 동경통닭에 섰는데 앞에 5팀 정도 있었고 30분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면서 통닭 튀기는걸 구경할 수 있어요.

미리 한 번 튀겨놓은걸 튀기는게 아니라 주문하면 바로 생닭을 튀기다보니 좀 시간이 걸립니다.

 

 

닭 튀기는걸 혼자서 다 하시는데 너무 바빠보였어요 ㅠㅠ

 

 

메뉴판은 이렇습니다만 제가 갔을 때는 '대'만 주문가능했어요.

두명이라 소자 주문할까 했는데 선택 불가능 ㅎㅎ

대신 후라이드반 양념반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내부는 요런모습.

참고로 바쁜곳이다보니 친절함을 바라시면 안됩니다...ㅎㅎ

 

 

무와 간장소스, 소금이 나오는데

치킨이 간간해서 소금은 한번도 안찍어 먹었고

저 간장소스는 고추맛이 살짝 칼칼하게 나서 푹 찍어먹으면 개운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드디어 나온 반반 치킨!

치킨을 시켰지만 닭똥집과 떡, 고구마도 같이 튀겨져서 나옵니다.

닭똥집 좋아하는데 같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바삭바삭 짭짤짭짤 고소고소~

너무 맛있었던 후라이드 치킨!!!

떡이랑 고구마는 평범했지만 닭똥집과 후라이드는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은 밖에서 보니 시판 양념쓰시는 듯했는데 역시나 평범해서 아쉬웠어요.

맛있긴 했지만 다음에 다시 간다면 후라이드로만 시킬 듯 합니다.

 

 

끝까지 느끼하지않고 바삭바삭 맛있었던 후라이드와 닭똥집.

자꾸 생각나네요 ㅎㅎ

경동시장 가신다면 통닭골목에서 통닭 한마리 드셔보세요~!

 

[오늘의 카페] - 경동시장 스타벅스 경동 1960점 방문 후기

 

경동시장 스타벅스 경동 1960점 방문 후기

경동시장에는 통닭골목 말고도 또 핫한 곳이 있죠. 바로바로 경동시장 스타벅스! 매장명은 스타벅스 경동1960점이에요. 영업시간은 매일 9:00~ 21:30.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근처 주차장 찾아서 주

1bom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