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카페, 맛집 추천 - 아미원 오장동 함흥냉면/ 아미원 베이커리 카페

2023. 11. 7. 00:21오늘의 여행/경기,인천

반응형

 

연천에서 음식점과 카페 둘다 운영하고 있는 아미원에 다녀왔어요!

 

 

근처에서 캠핑하다가 밥 해먹기도 귀찮고 커피도 마시고 싶어서 아미원에 가봤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꽤 큰 곳이었어요.

주차장은 건물 옆에 아주 넓게 되어 있어서 쉽게 할 수 있어요.

날씨가 꾸물꾸물;; ㅎㅎ

 

 

위로 올라가면 함흥냉면 전문점, 아래는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에요.

 

 

일단 고픈 배를 달래주러 위로 올라갑니다.

아주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된 건물 느낌이 나요.

 

 

메뉴는 역시나 냉면이 메인.

물냉, 비냉, 만두를 주문했어요.

내부는 꽤 넓은 식당인걸보니 단체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곳인 듯했어요.

직원분들 다 너무 친절하시고 서빙도 굉장히 빠르십니다👍

 

 

주문하고 정말 얼마 안되서 바로 나온 만두와 육수.

저는 냉면집에 육수 마시러 오는 사람인지라ㅋㅋㅋ 따끈따끈 너무 좋았습니다ㅋㅋ

 

 

만두는 속이 꽉 차있었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냉면!! 

 

 

군더더기 없이 딱 깔끔한 맛!

어떤 메뉴를 먹든 다 맛있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싹싹 다먹었더니 배가 엄청 불렀지만 카페를 지나칠 수 없죠.

이제 아래층으로 커피 마시러 고!

 

반응형

 

 

1층으로 내려가서 카페로 들어갑니다.

반미도 판매하고 있어요!

 

 

사실 입구는 두 군데여서 위의 사진에 보이는 벽돌 계단으로 올라가도 음료 주문하는 곳이 나옵니다.

아미원 카페는 1층 실내석, 야외, 2층 야외석으로 되어 있어요.

 

 

여기는 1층 실내의 모습이에요.

 

 

 

테이블간 간격이 넓은 편이고 책이 잔뜩 있어서 커피 마시며 책 읽기 좋은 카페예요.

 

 

신기하게도 돌로만든 테이블이 곳곳에 있었어요 ㅎㅎ

 

 

베이커리 카페이다보니 베이커리류도 있습니다.

저는 위층에서 식사하고 갔더니 배가 불러서 눈에 안들어 오더라구요...ㅋㅋ

 

 

안먹기는 아쉬워서 배 안부를걸로(?) 고르고ㅋㅋ

 

 

주문하느라 정신없어서 메뉴판을 못찍었지만 음료 종류도 다양한 편이에요.

 

 

원래는 1층 야외석에 앉았었는데 땅이 고르지는 않아서 테이블이랑 의자가 좀 기울어져있더라구요;;

몇 군데 옮겨다니다가 다 불편해서 2층으로 옮겼어요.

1층은 애견동반도 가능한지 강아지들이 많이 보였어요!

 

 

2층!!

저는 여기가 제일 좋은데 왜 아무도 없는거죠 ㅋㅋ

 

 

햐~~ 평화롭다.

앞에 엄청 멋진 뷰가 있는건 아니었지만 시야가 확 트여있어서 좋았어요.

 

 

게다가 보이나요.

옆테이블과 서로 방해안되게 테이블 사이에 발이 내려져 있어요.

간격이 넓어서 딱히 방해 되지도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ㅎㅎ

 

 

 

아메리카노와 아미원숙성라떼.

커피도 둘다 맛있었는데 특히 아미원숙성라떼는 우유, 연유, 생크림이 들어가서 맛없을 수 없는 맛이에요ㅎㅎ

 

 

2층은 아무도 없어서 모든 테이블 다 구경다녔는데 테이블마다 놓여진 의자가 다 달라서 신기했어요.

 

 

한켠에는 정감이 가는 물건들과 함께 책들이 놓여져있었어요.

 

 

이곳은 아미원이기도 하고 '임진강폭포랜드'이기도 하니 폭포를 구경하러 가봅니다.

 

 

폭포는 카페 바로 옆에 있는데 인공폭포예요.

위에 물 나오는 부분이 너무 수도꼭지 틀은 것 같아서 귀여웠어요....ㅋㅋ

물이 퍼지게 나오면 더 멋졌을 텐데 좀 아쉽네요 ㅎㅎ

 

사실 냉면 먹는 동안 옆 테이블의 대화를 본의 아니게 듣게 됐는데

덕분에 이 건물의 역사(?)에 대해 살짝 알게 되었어요ㅎㅎ

어떤 할아버지가 오랜기간동안 정성을 다해 임진강 폭포랜드를 만드셨는데 다 만드시고는 돌아가셨다고 ㅠㅠ

그래서 지금은 아미원 함흥냉면과 카페로 운영 중이라고요. 

건물이 엄청 큰 한옥형식으로 으리으리하게 지어져 있었는데 아마도 리조트같이 만들려고 하신게 아닌가 싶네요.

 

 

 

부지가 넓어서 편하게 머물 수 있었던 카페와 맛있는 냉면을 먹을 수 있는 아미원.

아미원 근처에 숭의전과 당포성 등 연천 여행하기 좋은 곳들이 있으니 여행하다가 들러보세요~ :)

 

[오늘의 여행/경기,인천] - 연천 가볼만한 곳 - 임진강뷰가 멋진 당포성

 

연천 가볼만한 곳 - 임진강뷰가 멋진 당포성

연천에 캠핑 갔다가 근처에 별 명소로 유명한 당포성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캠핑장은 연천리버힐 캠핑장이었는데 당포성까지 도보로 가능해서 걸어갔다 왔답니다. 당포성 입구. 당포성은 도로

1bom1.tistory.com

[오늘의 여행/경기,인천] - 연천 가볼만한 곳 - 산책하기 좋은 숭의전

 

연천 가볼만한 곳 - 산책하기 좋은 숭의전

연천에 갔다가 근처에 숭의전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가볍게 산책하기 좋고, 공기 좋고, 한적해서 너무 좋았던 곳이에요. 차는 밑에 세워두고 걸어 올라가야 하는데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주

1bom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