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가볼만한 곳 - 산책하기 좋은 북한산둘레길,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2024. 1. 26. 16:24오늘의 여행/서울

반응형

 

10월말경 가을에 다녀왔던 은평구 북한산 둘레길과 한옥마을 :)

이제서야 글을 올려봅니다 ㅎㅎ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주차가 힘들다고 해서 이날은 뚜벅이로 다녀왔답니다.

버스타고 '북한산성입구'에서 내려서 걸어들어갔어요.

 

 

가다보면 보이는 주차장 줄......ㄷㄷㄷ

주차장이 꽤 넓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많아서 어디든 주차장이 만차였어요. 

기다리다 지쳐서 돌아가는 차들도 꽤 봤답니다. 

당연히 스타벅스는 더 주차하기 힘드니 마음편히 차 두고 다녀오길 추천드려요 ㅎ

 

 

요즘 걷는 데에 재미 들려서(등산X) 둘레길을 걷기로 했어요.

북한산 둘레길도 여러 길이 있는데 저는 그 중에 내시묘역길구간을 걸었어요.

내시묘역길은 북한산국립공원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나옵니다. 

 

 

오른쪽에 요런 표지판이 있어서 찾기 쉬워요.

자전거 등등은 통행금지.

우이동 둘레길과 비슷한 느낌일 줄 알았는데 

내시묘역길은 산을 걷는 듯 하다가 갑자기 주택가로 빠져버리더라구요? ㅎㅎ

약간 뒷동산+동네 산책하는 느낌으로 걸을 수 있는 길이었어요.

(그래서 사진 없음..........ㅋㅋ)

 

심지어 걷다가 길 끊겨서 ㅋㅋㅋㅋ

그냥 도로를 따라 은평한옥마을까지 걸어갔어요.

다음엔 내시묘역길 말고 다른 길로 재 도전해보렵니다 ㅠㅠ ㅋㅋ

 

 

길따라 걷다보니 나타난 천하대장군.

여기서 살짝 쉬었다가 한옥마을로 넘어갔어요.

 

 

드디어 도착!

 

북한산과 한옥의 조화 😍

 

 

길이 너무 예뻐서 아무생각없이 길 따라 걸었어요.

산책하기 참 좋더라구요 :)

데이트하기도 좋고 가족 산책도 좋고 친구와 함께 하기도 좋은 길이었어요.

 

 

스타벅스쪽은 엄청 바글바글 했는데 여긴 한적해서 더 좋았어요. 

 

반응형

 

 

여기까지 왔으니 진관사 들려줘야죠.

무교지만 절이 있으면 한 번씩 구경하는 편이에요.

 

 

멋지다아~~ㅎ

 

절 규모가 꽤 크더라구요.

생각보다 꽤 걸어들어갔어요.

 

 

잘 꾸며진 진관사.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이날 절에서 행사 끝나고 치우고 있어서 좀 어수선했어요.

 

 

그래도 곳곳이 예뻐서 둘러봤어요.

왔다간다고 부처님께 인사도 하고 ㅋㅋ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찻집도 있었어요.

 

 

귀여우신 스님들 :)

 

 

생각보다 규모가 큰 절이라 슬쩍만 둘러봤는데도 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어요.

평생 서울에 살면서도 여기에 올 생각은 못해봐서 처음 가본건데 

풍경도 좋고, 산책하기도 좋고, 음식점과 카페도 많아서 좋았어요 :)

 

 

[오늘의 카페] -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 북한산뷰 카페 방문후기

 

스타벅스 더북한산점 - 북한산뷰 카페 방문후기

이번에 산 뷰가 엄청나다는 스타벅스 더 북한산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은평구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 근처에 있답니다. 요렇게 북한산국립공원 입구를 지나서 조금만 걸어들어가면, 헬 상태인

1bom1.tistory.com

[오늘의 맛집] - 은평구 북한산 맛집 - 만석장 두부 한정식 맛집

 

은평구 북한산 맛집 - 만석장 두부 한정식 맛집

날이 좋아서 은평구 북한산 국립공원쪽에 다녀왔어요.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산봉우리~! 만석장 가는 길에 찍었는데 산에 안올라도 멋있더라구요 ㅎㅎ 다만 주말에 자차로 방문하신다면

1bom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