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19 무료 선제검사 신청하기 및 코로나 검사 후기!!

2020. 7. 5. 01:51이것저것

반응형

요즘 날이 더워 낮에는 에어컨을 켜고 밤에는 창문을 열고 자서 그런지

자꾸 목이 칼칼해지고 코도 막히고 감기기운이 살짝살짝 오더라고요. 

그럴 때마다 코로나에 걸렸나? 싶고 ㅠㅠ 걱정되고 ㅠㅠ

거의 격주로 감기 기운이 오다 보니 일도 자꾸 쉬게 돼서 일도 엉망, 몸도 엉망, 아주 엉망진창이에요 ㅋㅋ

그런데 마침 서울시에서 코로나 증상이 없어도 코로나검사를 무료로 해준다지 뭐예요!!!

이런 좋은 소식이!

그래서 서울시 사이트로 냉큼 들어가 봤어요.

 

첫 페이지 주요 뉴스에 딱 올라와있습니다. 클릭!

 

 

6월부터 코로나 19 선제 검사 신청을 받고 있었어요.

신청하려면 우선 서울시 사이트 가입을 해야 합니다. 

월~금요일에 신청이 가능하지만 선착순 신청이기 때문에 원하는 요일, 시간에 하시려면 빨리 하시는 게 좋아요.

매주 월요일마다 그 다음주 일주일만 오픈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 일주일 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6월 셋째주에 넷째주 예약을 했어요. 

 

 

핸드폰으로 예약 가능해서 핸드폰으로 했습니다.

저는 검사 가능한 7개 병원 중 동부병원을 선택했는데 하루에 30명씩만 검사 가능하더라고요.

 

신청하면 이렇게 바로 문자가 옵니다.

그런데 며칠 뒤에 13~14시는 병원 점심시간이라 검사가 불가능하다는 연락이 와서 취소하고 그 다음주에 다시 예약했습니다. 

지금은 13~14시 예약은 안받는걸로 바뀌어있으니 신경 안 쓰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체계가 덜 잡혀있었나 봐요.

이 문자는 나중에 검사받으러 가서 보여주셔야 하니 삭제하지 마세요~!

지금 또 해보려고 하니 주말이라 신청이 불가능하네요.

취소는 5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

 

저는 동부병원 7월 3일로 예약해서 다녀왔어요.

자차로 방문했는데 동부병원 주차장 말고 그 뒤편으로 들어가면 장례식장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는 그곳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하면 바로 옆에 선제검사하는 노란색 천막이 보여요. 

노란색 천막으로 들어가서 검사 신청했을 때 받은 문자를 보여드리고 이름, 주소 등을 적는 문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니 검체 채취용 면봉과 면봉을 넣을 통을 주시더라고요.

잘 들고 있다가 오른쪽 사진에 있는 부스 안에 계신 분에게 드리면 됩니다.

뉴스에서만 봐오던 부스를 실제로 봤네요 ㅎㅎ 

저는 검사 그거 뭐 그냥 콧구멍 면봉으로 쓱 하고 말겠지 했거든요? 

그... 근데 아니에요.......ㅋㅋㅋ

면봉이 엄~청 긴데 그걸 무지막지하게(?) 왼쪽 콧구멍에 아주 깊숙이 넣고 마구 휘저으시더라고요..

와........ ㅋㅋㅋㅋㅋㅋ 깜짝 놀라기도 했고 진짜 아팠어요 ㅠㅠ

그래서 눈물이 막 나는데 입 벌리라고 ㅋㅋ 이번엔 목구멍을 콱콱 ㅋㅋㅋㅋ 

그러시더니 끝났다고 가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뭐 10초? 그 정도만에 끝나긴 했는데 너무 아팠어요 ㅠㅠ 

주차한 지 5분인가 10분 만에 나와서 주차비는 500원 냈습니다.

운전하면서 집에 오는데 왼쪽 콧구멍이 계속 아프고 왼쪽 눈에서 눈물이 자꾸 나고..

+ 5분 후 왼쪽 눈이 아프고 + 5분 후 머리가 아프고 + 5분 후 귀가 아팠어요.

한 2시간 동안 왼쪽 얼굴이 다 찡하더라고요. 엄살 아님 ㅋㅋ

괜히 병 더 얻어온 느낌;; 

 

 

그리고 다음날인 7월 4일! 검사받은 지 딱 24시간 만에 문자가 왔어요.

 

꺄ㅋㅋ 음성이다!!

감기 기운이 안 떨어져서 은근 걱정했었는데 한시름 놓았어요.

다만 아직도 면봉에 찔린 콧구멍이 불편합니다.........ㅋㅋㅋ

 

저처럼 코로나 때문에 불안하신 분들은 무증상이어도 미리 신청만 하면 검사가 가능하니 검사 한번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