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순이 취미 - 양모펠트 당근 토끼 만들기

2020. 3. 25. 00:59오늘의 취미

반응형

집에서 사부작대면서 놀 거 없을까~하고 뒤적거리다 알게 된 양모펠트 인형 만들기!

완성된 인형들을 보니 꺄악ㅋㅋㅋㅋ 너무나 귀엽더라구요. ㅎㅎ 

귀여움에 약한 저는 양모펠트 인형을 보자마자 그냥 무자비하게 질러버렸습니다!!

 

 

원래는 다른 곳에 시켰었는데 물건이 없다며 갑자기 주문 취소당해서 101do에서 다시 샀어요.

그런데 여기도 코로나 때문에 중국 공장이 문을 닫아서인지 한 3주는 기다렸다가 받았어요.....ㅠㅠ 

놀기도 힘들어요 ㅋㅋㅋㅋㅋ

3종 세트로 되어있는 걸 구매했어요.

세트에는 인형 3개 만들 수 있는 양모, 스펀지, 바늘 3개, 선물박스, 종이쵸핑이 들어있어요.

저는 골무랑 스펀지, 바늘 3개 추가로 더 구매했는데 매우 잘한 짓(?)이었어요ㅎㅎ 

양모펠트인형 2개 이상 만드실 분들은 스펀지랑 바늘 추가로 더 구매하시고 골무도 꼭 구매하세요! 

 

 

과연 저 사진처럼 만들 수 있을는지 두근두근. 

이 중에서 토끼가 제일 쉬워 보여서 토끼부터 만들기로 했어요! 

 

설명서는 안타깝게도 중국어인 데다가 사진설명도 너무 간략해서 

유튜브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유튜브에 똑같은 토끼 만드는 영상이 있더라구요.

제일 마지막에 링크 걸어둘게요 :)

 

 

처음 할 때 아무도 안 가르쳐줘서 알 수 없는 것이 

양모의 양을 얼마나 잡고 만들어야 하는지 였어요.

제가 해보니까 양모를 뜯어서 꼭꼭 말았을 때의 크기가 만들어지는 크기랑 비슷해요.

그런데 계속 바늘로 찌르다 보면 단단해지면서 작아지니까 

대략적으로 잡은 양에 조금만 더 추가해서 만들면 딱 원하는 크기예요.

그런데 작으면 나중에 더 추가해서 붙여도 되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돼요ㅎㅎ

그저 조금 더 힘들 뿐 ㅋㅋㅋ  

 

 

초보분들은 골무 꼭 끼시고요.

스펀지 위에 양모를 올려놓고 바늘로 인정사정없이 찔러줍니다.

바늘을 찌르고 나서 찌른 방향 그대로 직각으로 뽑아주셔야 해요.

안 그러면 바늘이 똑 부러져버려요. 

어느 정도 뭉치면 동그랗게 되도록 모양을 만들면서 찔러주세요. 

 

 

짠! 얼굴 모양 완성이에요.

손으로 눌렀을 때 폭신폭신한 단계를 지나서 좀 단단하다 느껴질 때까지 바늘로 찔러야 해요.

 

 

너무 열중해서 볼살 붙이는걸 못 찍었네요 ㅎㅎ

원래는 코만 튀어나오게 붙이면 되는데 저는 볼도 통통하게 하고 싶어서 볼도 붙였어요.

볼살 부분 양모를 많이 뭉치게 한 다음 붙였더니 경계 없애기가 힘들었어요.

이렇게 추가로 붙이는 건 양모 뜯은 그대로 가져다 콕콕 찌르면서 붙이든지

아주 약간만 바늘로 콕콕 찔러서 살짝 뭉쳐지면 그때 붙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귀도 붙이려고 만들었어요 ㅎㅎ  

귀 끝쪽은 머리에 붙여야 하니까 뭉치지 않게 놔두세요~

 

짠! 

너무 집중해서 또 중간단계 사진 찍는 걸 깜빡;;

귀여운 거 같기도 하고 얼굴이 좀 어딘가 찌그러진 것도 같고 ㅋㅋ

처음 해보는 건데 나름 토끼 같은 게 나와서 점점 더 신나 집니다 ㅎㅎ 

원래는 눈구멍을 바늘로 찔러서 어느 정도 만든 뒤 조그마한 가위를 넣어 싹둑 한 뒤 눈을 넣어야 하는데

저는 작은 가위가 없어서 그냥 굵은 바늘로 눈이 들어갈 만큼의 구멍이 생길 때까지 찔러서 꽂았어요. 

 

 

 

코랑 입도 만들어주고 몸통도 만들어주세요~

몸통은 얼굴 만들 때처럼 똑같이 해주되 모양은 원통형으로 만들어주세요. 

얼굴과 몸통을 연결할 때는 약간 대각선으로 찔러줘야 실끼리 엉키면서 연결이 돼요.

 

 

팔다리도 만들어서 귀 붙일 때처럼 붙여줍니다.

붙이고 났더니 등이 너무 판판해서 저는 등살을 추가로 더 붙여줬어요 ㅎㅎ

동그란 꼬리도 붙여주세요.

 

 

이젠 토끼의 애정템, 당근을 휘리릭 만들고.

(말은 휘리릭이지만 작게 만들어야 해서 전 더 힘들었어요.....;;)

 

 

얼굴 홍조도 만들어준 뒤 당근을 품에 안겨줍니다.

오~ 나름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졌어요. 

어쨌든 완성!!!!!!!!!!!!! 예이~~~~~~~!!!!!!!!

 

 

당근은 일부러 안 붙여줬어요.

안 붙여도 당근 안겨주면 잘 들고 있어서요 ㅎㅎ 

 

한 바퀴 돌려봅니다 ㅎㅎ

옆모습!

 

뒷모습!

 

 

 

다시 정면! ㅋㅋㅋ

뿌듯해요. 아주 뿌듯합니다. 

계속 보다보니 얼굴이 뭔가 오묘하게 생겼는데 그래도 첫 작품에 이 정도면 뭐ㅋㅋ 만족합니다 ㅋㅋ

만드는 데는 4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드라마 연속 보기 틀어놓고 보면서 하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어요. 

집에서 심심하신 분들, 바늘로 쿡쿡 찌르면서 스트레스 풀 분들 모두모두 양모펠트 해보세요 :)

 

 

[오늘의 취미] - 집순이 취미 - 양모펠트 하트시바 만들기

 

집순이 취미 - 양모펠트 하트시바 만들기

양모펠트 토끼인형 만드는 글에서도 적었지만 저는 당근토끼, 하트시바, 햄토리 만들기 세트를 샀어요. 하나 만들다가 포기해버리는 건 아닐까 살짝 걱정했으나 어제 양모펠트 토끼 인형을 처

1bom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