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갈만한 곳 - 가을 나들이로 좋은 국립419민주묘지

2020. 11. 1. 23:52오늘의 여행/서울

반응형

가을은 뭐니뭐니해도 단풍이죠! 

요즘 딱 단풍철이라 어딜봐도 너무 예쁜 것 같아요 >_< 

단풍놀이 제대로 하려면 산으로 떠나야겠지만 산까지 가기는 귀찮고 부담스러워서 ㅋㅋ

대신 집에서 가까운 우이동으로 향했답니다!

우이동에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이 있거든요~

그 곳은 바로바로~ 국립419민주묘지 !! 

 

입구에 들어서서 몇발자국만 걸으면 보이는 전경.

저 뒤에 보이는 삼각산(북한산)까지 더해져서 너무 멋있어요!! 

서울이지만 자연친화적인 우이동.

제가 이 동네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

 

국립4.19민주묘지는 이렇게 되어있어요.

 

단풍 구경하러 왔으니 슬슬 한 바퀴 돌아봅니다.

 

이힝. 낙엽 너무 좋아요ㅎㅎ

 

길도 잘 되어있고 앉아 쉴 수 있는 벤치도 많아서 유모차 끌고 오기에도 좋고 어르신들도 산책하기 참 좋은 곳이에요.

예전에 이 동네에 살 적에는 가끔 걷기운동하러 오기도 했었어요. 

 

벤치에 앉아서 멍때리다 오기에도 아주 좋아요! 

잠시 앉아서 멍때리다가 바삭바삭한 낙엽 몇개 밟아보기 ㅋㅋ

 

연못도 있는데 잉어가 꽤 많이 살고있어요. 

 

저는 4계절 중 가을이 제일 좋은데 왜이리 짧은건지.....

요즘엔 가을이 아주 잠깐 스쳐지나가니 놓치지말고 바짝 구경해줘야해요 ㅋㅋ

 

이 한적함도 제가 매우 좋아합니다 ㅋㅋ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하고 한적하고 자연적인걸 좋아하는 저한테 국립419국립묘지는 아주 좋은 장소에요. 

 

이쪽길로 가면 국립묘지를 크게 한 바퀴 돌 수 있어요.

 

기념관도 있어요. 

예전에 한 번 들어가봤는데 이번에는 방문하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갑자기 일이 생겨서 국립묘지를 다 돌아보지는 못했지만 나오는 길에 찍은 국립묘지예요.

 

소나무도 아주 튼실하니 잘 자라고 있어요. ㅎㅎ

 

으. 심쿵하게 만드는 낙엽길.

 

사실 좀 늦은 감이 없잖아 있어서 낙엽이 많이 떨어져 있었어요.

여긴 생각보다 빨리 단풍이 들더라구요.

가장 예쁠 때 오면 저 정면에 보이는 빨간 단풍나무가 엄~청 빨강빨강해서 예쁘거든요 ㅎㅎ

잎이 많이 떨어져서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그래도 예쁩니다 ㅎㅎ

 

아쉬움을 뒤로 하고 주차장으로 왔어요.

주차장은 꽤 넓어서 주차하기 쉽고 주차비도 무료예요!!

주차비 무료 너무 좋음 ㅋㅋㅋ 

다만 단풍철 점심시간대에는 줄을 서기도 하니 그때만 피하시면 언제든 바로 주차하실 수 있답니다!

단풍철이 아니라도 산책하기 참 좋은 우이동 419국립묘지!

바깥 공기마시며 산책하고 싶다면 살짝 들러보세요~

 

주소 : 서울 강북구 수유동 580-1

시간 : 매일 06:00 ~ 18:00

주차 : 무료 

 

 

 

+

초봄에 다녀온 사진도 있어서 남겨봅니다 :)

 

봄에는 묘지도 둘러봤어요.

 

여기는 유영봉안소!

 

한가운데에 우뚝 서있는 기념탑!

 

 

 

 

 

 

반응형